학생정서 행동특성 온라인 검사 (https://mom.eduro.go.kr/#) 바로가기
검사기간은 4월부터 8월까지 이고, 시도교육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매년 시행하는 학생정서, 행동특성 검사는 어떤 검사인지 소개 동영상 자료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학생정서, 행동특성 검사는 학생들의 성적을 체크하는 시험이 아닙니다. 그렇기때문ㅇ에 솔직하게 나의 상태를 표현하면 되는것이고, 좋게 보이려고 꾸며서 제출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신체가 아픈 곳이 있으면 치료받기 위해서 병원에 가서 건강검진을 받지요? 이와 비슷하게 성장시기에 있는 청소년들의 정서와 행동에 대한 건강검진이 바로 학생정서특성검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를 통해서 스스로의 정서에 대해서 조금더 잘 파악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학교생활과 가정생활에서도 잘 지낼수 있는 도구가 됩니다.
건강검진을 통해서 신체의 병을 미리 알수 있듯이 이 검사를 통해서 학교 생활의 어려움을 미리 발견하여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 그러면 온라인으로 이 검사에 응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홈페이지에 (https://mom.eduro.gokr/#) 접속해서 각 지자체 버턴을 누릅니다.
검사에 응하기 전에 설명하는 동영상을 시청한 후, 본인 확인을 거칩니다.
검사에 참여를 마치고나서 결과를 제출하면 됩니다. 검사지를 제출한 그 다음에는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일찍 검사를 완료했으면 다른 친구들을 위해서 기다려야 합니다.
검사지는 총 63개의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고, 근래 3개월동안의 상태에 관한 질문으로 구성됩니다.
질문은 성격, 기분, 생활, 행동, 적응상탱에 대해 묻게되고, 0점에서 3점 사이로 표기를 하면 됩니다.
검사결과는 우편으로 학부모님에게 바로 전달이되고, 학교에서도 관련 선생님에게만 공개가 됩니다.